(영상) 일어나자마자 ‘이것’하면 인생 바뀐다?…틱톡에서 난리난 챌린지 [SNS 트렌드]
업데이트 2025 11 03 16:09
입력 2025 11 03 16:09
틱톡 캡처
최근 소셜미디어(SNS) 틱톡에서 새로운 아침 루틴인 ‘50점프 챌린지’(50 Jumps Trend)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알람을 듣고 바로 일어나 가볍게 50번 점프를 하는 간단한 챌린지입니다.
이 챌린지를 시작한 틱톡 유저 캐서린 스미스(Kathryn Smith)는 “나는 원래 게으른 사람이다. 하지만 발이 바닥에 닿자마자 50번 뛰면 하루가 달라진다”고 효과를 설명했는데요.
그는 “점프가 1분 만에 에너지를 높이고 기분을 전환시키며 림프 순환을 촉진한다”며 “가장 빠르게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보고 ‘50점프 챌린지’를 따라하는 틱톡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 챌린지, 정말 “인생을 바꿀” 정도로 엄청난 효과가 있는 동작일까요? 스포츠 영양 전문가 모라 맥도널드는 “아침 점프는 다른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주지만 훨씬 접근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또 “침대 옆에서 50번 뛰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다”며 “움직임은 언제나 우리 몸에 좋고,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해 기분을 개선한다”고 덧붙였는데요.
최근 영국 스포츠의학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 연구에서도 ‘운동 스낵’(exercise snack) 개념이 심혈관 건강과 근력 향상에 효과적임을 확인했는데요.
연구 저자 미겔 안헬 로드리게스는 “적은 운동량이라도 꾸준히 반복하면 실제 생리적 변화가 나타난다”고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