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의 지름길, ‘스타일’에서 결정된다~

하반기 공채가 시작됐다. ‘첫인상은 단 3초안에 결정된다’는 말이 있듯이 면접 시험을 위해 이제는 면접 내용 준비 뿐 아니라 스타일링도 전략이 필요하다.

취업에 플러스가 되는 남성들의 취업 스타일링 법을 알아봤다.

thumbnail -


◆ 깔끔하고도 지적인 실루엣…정장 수트

면접 때 세미 정장 스타일의 수트를 입으려고 한다면 면접관에게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톤이 다운된 블랙이나 네이비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블랙 수트는 안정된 인상을 줄 수 있어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다. 그러나 자칫하면 밋밋한 차림으로 보일 수 있어 은은한 디테일을 추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어 네이비 컬러는 지적이고도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여기에 포인트가 될 만한 브라운 색상의 구두를 함께 매치한다면 깔끔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번 휴고 보스 F/W 컬렉션 에서는 네이비 컬러의 깔끔한 수트를 선보여 많은 셀러브리티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반면 광택이 나는 원단이나 지나친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원단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thumbnail -


◆ 단정하고 지적인 분위기 연출…뿔테 안경

안경은 전체적으로 스마트해 보이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다.

이번 F/W 빅터 앤 롤프 아이웨어에서 새롭게 출시된 안경은 샤프하고 스마트한 느낌의 뿔테가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아이템으로 템플에 빅터 씰링마크가 특징이다. 특히 수트와 함께 착용할 시 댄디한 스타일로의 연출이 가능하다.

깔끔한 일 처리와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안경을 매치해 보자.

thumbnail -


◆ 면접을 성공으로 이끄는 아이템…실버 메탈 워치

남성 워치의 경우 화려한 디자인이나 강렬한 컬러 장식보다는 전체적인 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심플한 스타일의 시계가 세련되고 지적이게 보일 수 있다.

최근 로만손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어 워치는 12각형 베젤과 물결 패턴 다이얼 디자인의 사파이어 글래스, 세련된 실버 메탈이 조화를 이뤄 한층 더 클래식하면서도 댄디한 스타일로 면접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사진 = 빅터 앤 롤프 아이웨어, 로만손, 휴고보스

서울신문NTN 이효정 기자 hyojung@seoulntn.com

궈징징, 알몸투시 영상 재유출…재벌3세 약혼자 ‘뿔났다’
오지호 ‘남자김치’ 홍진경김치 제치고 1위 비결
‘청순미 대명사’ 하수빈, 16년 만에 가수컴백
이세창, 전 여친의 배신…결혼 실패한 사연
가인, ‘돌이킬 수 없는’ 사막 댄스버전 뮤비 화제
Popular News
Latest Shorts
기자 PICK 글로벌 뉴스
TWIG 연예·이슈·라이프
서울 En 방송·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