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 스마트한 e쇼핑…정장 구매 ‘스마트픽’ 서비스 주목

thumbnail -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온라인몰은 가을을 맞아 추동정장 수요가 늘면서 바쁜 현대인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롯데닷컴은 지난 6월 ‘스마트픽(Smart Pick)’ 서비스를 선보였다.

백화점 상품 주문 시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하는 롯데닷컴만의 신개념 서비스다.

명품화장품과 남녀의류, 스포츠 및 골프용품 등을 직접 착용해보거나 테스트해볼 수 있어 사이즈나 색상 변경이 용이하다.

매장에서 바로 수선을 맡길 수도 있어 편리하다. 또한 입어본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서비스 이용 시 백화점 2시간 무료주차 혜택도 주어진다.

스마트픽 아이콘이 붙은 상품 선택 후 방문 날짜를 예약하고 주문 완료 후 나타나는 교환권을 모바일 다운로드하거나 프린트 출력 후 지참하면 된다.

매장 방문시간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이며 주문 후 3시간 이후부터 매장 수령이 가능해 배송시간 단축은 물론 배송료까지 절약할 수 있다.

김태정 롯데닷컴 백화점 남성팀 MD는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6월의 하루 평균 주문건수 대비 10월 11일의 주문건수는 4배 이상 증가했다.”면서 “특히 남성정장류 비중이 전체 스마트픽 매출의 35%를 차지하는 등 쇼핑할 시간이 부족한 남성고객의 호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27일까지 남성정장 인기 브랜드의 정장과 아우터를 모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2010 남성 트랜디 아우터웨어 대전’을 진행 중이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Popular News
Latest Shorts
기자 PICK 글로벌 뉴스
TWIG 연예·이슈·라이프
서울 En 방송·연예